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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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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부 대민정보시스템 통합운영체계

  • 2024.02.05
  • 스토리


사업명 : 대민정보시스템 통합운영체계 4단계 구축

사업기간 : 2022년 07월 ~ 2023년 04월

고객사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적용시스템 : 중소벤처24







사업개요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업들이 지원 정책, 지원사업 정보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온라인 대민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그 중 중소벤처24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행정 서비스 포털로 기업관련 인증, 증명(확인)서 발급, 지원사업 안내 및 신청 등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다양한 기관에 흩어져서 제공되었던 서비스를 한곳에서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어 기업들이 간단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나아가 이번 사업에서는 중소벤처‧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통합 정보체계를 마련하는 등 운영체계를 효율화하고 지능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통합 서비스 창구 기반을 마련했다.


사업범위

빅데이터 기반 통합 분석체계

-내‧외부 데이터를 적재하고 실시간 분석하기 위한 Data Lake 구축

-빅데이터 지능형 플랫폼을 활용하여 Data Lake의 cold 데이터 백업체계 구축


빅데이터‧AI분석을 통한 사업정보 매칭‧추천 서비스

-사용자 프로파일 수집체계 구성(Action Search History, 사업공고 지원이력 데이터 등)

-중소벤처24 회원정보 및 외부수집 데이터간 융합을 통한 기업정보 프로파일링과 주요활동 이력을 융합한 사용자 행동 패턴 프로파일링

-각 사업공고별 지원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들에게 공고 추천

-유사 기업군의 공통 행동양식 기반 기업별 연차사업 과제 맞춤형 추천

-노출&클릭 성과에 따른 매칭‧추천시스템 알고리즘의 노출 비중 자동 조정


TA기법을 활용한 중소기업 지원 서비스

-전문가 정보 프로파일링을 통한 기업 애로사항의 주요안건(퇴직연금가입, 정책자금 대출 활용 등) 별 전문자문위원 자동 분류

-기업 애로사항 자동분류를 통해 전문가 pool 추천 및 매칭 서비스 제공


기대효과

-중소벤처기업의 생애주기별, 분야별 지원사업, 정책자금 정보 등을 맞춤형으로 분석하여 제공함으로써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먼저 제공하는 대민서비스 환경 마련

-비즈니스 지원단 자문위원 자동 추천으로 기업의 애로사항 즉각 해결 및 전문성/신뢰성 확보

-빅데이터 기반 통합 분석체계 마련으로 기업에 따른 최적의 성장경로 제시를 위한 정보 활용성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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